본문 바로가기

stoped/parkozclock with dock speaker

팍클을 내입맛에 맞추다 ㅋㅋㅋ (부제:독스피커시스템 #1)

쭈압........

 

 

얼마만에 정신이 들었는지 몰것넹 ㅡ,.ㅜ

 

각설하고

작년 파코즈(www.parkoz.com)에서 파코즈님표 팍클을 구입하고서

필리핀에서 아이폰 독+ 팍클 + 스피커로 독스피커를 만들고나서

나만의 진정한 독스피커시스템을 만들고자 구상하고 있던것을 하나둘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에서 첫인두는 일단 팍클을 내입맞에 맞추는 것이었다.

그시작은 일단 팍클을 전부 모듈화 해서 나중에라도 다른곳에도 써먹을수있게

재활용(?)을 모토로 시작....

 

 

 

 

 

 

일단 기본 베이스인 모듈화를 위해 핀헤더로 도배 ㅡㅡ;;

팍클 메인기판에 온도센서와 LED를 위한 소켓은 먼정신으로

핀헤더가 아닌 핀헤더소켓이 박혔는지 ㅡㅡ 이유를 알수는 없다 ㅜㅜ

 

 

OLED는 주문당시 원래 구입하려했던 OLED가 A타입인디 물량이 없어서 B타입을 구입했는데...

크게 차이가 없는줄 알았지만.ㅡㅡ;; 핀배열이 틀리고 저 핀헤더가 박힌 부분이 아래라는거 ㅡㅡ;

그래서 전부 와이어링을 해버리는 수뿐이 없어서 시작된 모듈화라는 함정이 ㅋㅋㅋ

 

 

 

 

이번 모듈화의 핵심(?)이라고 할수있는 멤브레인 스위치 ㅋㅋㅋ

 

요거이 기존 조그타입 스위치보다는 활용도면에서 좋을듯해서 디바이스마트 아이쇼핑중에

Into the cart로 쓩~~ 던져버리고 한달후에나 구입하게된 ㅋㅋㅋ

 

중간에 멤브레인과 메인기판의 조그타입의 핀배열이 틀려서 뻘짓좀 잠시하고서

후다닥 완성된 팍클....

 

 

 

 

 

 

모든기능 정상작동 완료 ㅋㅋㅋㅋ

 

자질구리한 핀헤더 부속들이 오늘 도착해서 일단 시작해보자고 인두기부터 on시키고서.....

장장 5시간에 걸친 작업끝에 완성

 

아....밥도 안묵고 이기 머하는건지.ㅡㅡ;;

 

 

 

작업후의 My base -_-;;

 

쩝.....그래도 작업테이블을 책상 바로옆에 설치해놔서 그런지 그나마 덜 어지럽혀졌다는 ㅋㅋㅋ

 

 

 

자 이제 뒷정리해놓고....포맥스로 어떻게 만들지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집어넣어야할 기능들 정리좀 해야것넹

 

 

필리핀에서부터 구상해온 디자인이 날이 갈수록 점점 안드로메다로 가는중 ㅜㅜ